이번 엘프하임에서 시나리오 기획과 스크립트를 하다 보면 이벤트를 넣게 되었는데 항상 10% 부족함을 느끼게 된다.
이 작은 모바일의 특성상 몰입을 유도 해야 하는데 너무 작다.
인터랙션이라는 몰입 요소가 있지만 이벤트 씬에서의 상호반응은 5번키 또는 OK 키의 연타일 뿐이다.
난 몇가지 몰입의 요소를 적용하기 위해 생각하고 있는데... 그게 연극이나 뮤지컬, 오페라에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요즘 연극이나 뮤지컬을 수시로 보러 다니고 있다.
자기 독백의 대사들, 조명, 행동, 표정 들 스크립트 세계에서는 모두 제어가 가능한 요소 들이다.
이런 공부들이 쌓인다면, 엘프하임2에서는 이런 몰입의 요소들이 대폭 업그레이드 되어 있을거란 믿음을 가져본다.
-전동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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